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빈티지 가구가 비싼이유??
    모든정보/가구 정보 2023. 5. 26. 09:00
    반응형

     

     

    빈티지 가구는 왜 비쌀까?

     

    빈티지가구 란?

    빈티지는 만들어진지 100년 이상 30년 정도 사용감이 있는 것을 말한다.

    빈티지 가구는 1900년대 제작되었던 가구를 말하고, 더 직설적으로 말한다면 손 때가 묻고, 복고풍이며 중고가구이다.

    하지만 우리는 조금 더 매력적인 스타일을 빈티지 가구라고 부른다.

    또 빈티지가구라고 하면 내가 사용한 가구를 물려줌으로써 사용감이 있고, 가족의 손길, 추억을 함께 물려주는 것 또한 빈티지 가구라고 할 수 있다.


    북유럽 빈티지 가구를 구매하는 이유

     

    1. 독창성

    빈티지가구를 구매하는 제일 큰 이유는 독창성이라고 말할 수 있다.

    우드 감서으 하나밖에 없는 우리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문장이다. 현재 잘 찾아볼 수 없는 단 하나.

    빈티지의 제품은 현재 많이 찾아 볼 수 없고, 요즘 트렌드와 다르게 조금 더 유니크한 모양을 가지고 있다.

     

    2. 북유럽 인테리어

    가구도 하나의 인테리어의 일부분이다. 가구 하나로 집의 포인트를 연출할 수 있고, 가구 하나로 그 집의 분위기가 바뀐다.

    큰 가구들로 집 인테리어를 굳이 하지 않아도, 소파, TV장, 콘솔,테이블로 이미지가 변할 수 있기 때문이다.

     

    3. 퀄리티

    그 당시 최고의 장인들이 만든 가구고, 수작업으로 꼼꼼히 제작되었다. 그래서 지금까지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장인들 손에서 만들어졌다. 요즘은 기계로 다 만들어지는 시대이지만, 예전에는 손으로 만들고, 하나하나 깎아가면서 만들었다.

    그래서 현재 그 퀄리티를 구현해내는건 어렵다. 현대의 가공기술이 뒤처지진 않지만, 요즘은 대량생산이 가능하고, 간편하고 간단하게 만드는 가구들이 대부분이다. 예전처럼 가구를 꼼꼼하게 하나하나 만들지 못하고, 예전처럼 만드는 기술들은 효율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만큼 만들지도 않는다. 그 당시 인기 있던 유명한 장인의 가구는 이제 하나의 작품으로 가격이 더 올라가고 있다.

     

     


    북유럽 가구

     

    북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 가구는 예전부터 우리에게 사랑을 받았다. 신혼부부들에게도 아주 사랑받고 있고 가구 스타일이고, 하나의 트렌드고 하나의 가구의 종류로 생기고 있다. 북유럽 국가들이 가구나 인테리어 부분에 사랑을 받게 된 이유는 북유럽 국가들의 원목가구는 산업화로 인한 대량생산이 본격화되기 전, 1900년대에 만들어졌고, 추운 날씨 탓으로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다 보니, 가구 산업 발전으로 이어졌다.

    덴마크를 예로 들면 덴마크 사람들은 가구에 대한 사랑은 진심이다. 인테리어를 매우 중시하는데 이것은 덴마크 사람들의 인식이라 할 수 있다.

    덴마크사람들은 휴식. 안식에 대해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이 휴식 = 주거공간은 함께 비례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끼지 않고, 가구에 투자하고, 휴식의 공간과 나의 공간으로 만드는 것이다.

    한국 사람들은 가구 인식과 덴마크 북유럽 사람들의 가구인식이 확연히 다르다. 우리들이 북유럽 , 덴마크, 스웨덴, 핀란드 등 북유럽 인테리어 감각을 보고 배우고, 사용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한다.

     

    그렇다고 북유럽 국가들의 가구가 비싸다는 것은 절대 아니다. 우리에게 사랑받고 있는 이케아도 편리함과 많은 대중들의 사용으로 한국에서도 인기가 아주 많은 브랜드이다. 가격이 저렴하고, 사용이 편리하고, 인테리어와 우리의 감성에 잘 맞기 때문에 젊은 층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빈티지 가구가 비싼 이유

     

    이유는 없다. 우리가 그 가구를 느끼고, 가격을 판단 할 뿐.

    그 장인이 만든 기술과, 정신, 노력을 구매하는 이유라고 생각이 든다.

    그에 맞는 값어치를 나 스스로가 느끼고 내는 것일 뿐이다. 우리가 북유럽 가구를 구매하는 이유에서 느껴지는 것들이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