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맥북 부트캠프-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문제해결방법
    애플기기 2023. 8. 5. 06:00
    반응형

     

     

    블루투스마우스

     

    맥/맥북 부트캠프 -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 문제해결

     

    [목차]

    1. 문제

    2. 해결방법

     

     


    1. 문제

     

    맥북을 구매하고 마우스 호환문제가 있었다. 부트캠프를 통해 윈도 설치를 하고 마우스 연결이 되지 않았다.

    mac os에서 국내에서 사용하는 모든 프로그램이 호환이 되었으면 좋겠지만 호환이 되지 않고, 많은 기관에서 mac os용으로 프로그램이 출시되고 있지만 몇몇 홈페이지 등은 아직 지원이 되지 않아서 맥북에 부트캠프를 이용해 윈도를 설치했다.

     

    맥에서는 사용이 잘 되던 마우스가 부트캠프를 통한 윈도우 전환 후에는  마우스 연결이 되지 않았다.

    윈도에서 장치를 제거하고 블루투스 마우스를 새로 설정하려 했지만 장치검색이 되지만 연결이 되지 않았고, 호환문제가 계속 발생되었다.

     


    2. 해결방법

     

    mac os와 windows와 블루투스가 충돌이 일어나서 윈도에서 블루투스 인식이 되지 않았다.

    mac os 에서 윈도 전환하기 전에 한 가지 작업만 해주면 된다.

     

    ★ Mac os 에서 블루투스를 끄기 ★ 만 해주면 된다.

     

     

    다른 방법은 맥용 마우스, 윈도 마우스를 구분해서 사용하면 된다.

     

     


    국내에서 맥 os프로그램을 다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아직 모든 부분에서 호환이 어렵다.

    부트캠프를 통해서 윈도를 설치하고 이용하는 맥/맥북 이용자가 많다.

    실제로 그렇게 사용하고 있고 맥북이 편할 때도 있고 윈도 프로그램이 편할 때가 있다.

    부트캠프로 옮겨 다니다 보면 마우스 연결문제 때문에 재부팅을 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이번 기회에 이 방법을 안다면 멀쩡한 마우스가 고장 났다고 버리거나 새로 구매할 일은 없을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