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더피 고사리 키우기(이것만 알면된다!물주기,분갈이,번식,관리방법)
    식물 정보 2023. 8. 2. 06:00
    반응형

    더피고사리 키우기

    더피 고사리 키우기

     

    [목차]

    1. 더피 고사리

    2. 환경(햇빛. 월동)

    3. 물 주기

    4. 분갈이. 번식

    (더피고사리와 보스턴고사리 차이)

     


    POINT

    난이도 : 쉬움

    물 주기 : 주 1회~ 2회

    햇빛 : 반양지. 반음지

     


    1. 더피 고사리

     

     

    더피 고사리

     

    꽃말 : 보호. 행운. 행복

     

    뉴질랜드에서 자생하는 고사리과 식물인 더피고사리는 습한 곳을 좋아하는 양치식물로, 늘 신선한 물과 산소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물이 부족하지 않도록 관리해주어야 한다. 낱개모양의 가는 녹색의 잎들이 귀여워 관상용으로 좋다.

     

    넝쿨식물이라 쭉쭉 잘 뻗어나가고, 더피 고사리는 공기정화에 효과가 좋은 식물로 광합성을 하는 과정에서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방출한다.

    공기가 방출하는 산소로 맑고 상쾌한 공기를 느낄 수 있고, 식물이 이산화탄소를 흡수할 때 공기 중의 오염물질도 함께 흡수한다.

    공기중의 미세먼지가 잎에 달라붙으며 초미세먼지는 잎의 구멍으로 흡수 괸다.

     

     


    2. 햇빛. 월동

     

    -햇빛

    더피 고사리는 반근보스턴 고사리는 번식력과 생명력이 강해서 어떻게 해든 또 자라는데, 포기나누기를 해서 또 심어주어도 잘 뻗어서 잘 크고, 수경으로도 재배를 많이 한다. 접광에 좋다. 최적의 온도는 16~20도가 적당하고, 직사광선만 피해 주면 어디서든 잘 자라고, 햇빛을 너무 많이 받으면 잎이 연해진다.

    직사광선의 햇빛만 아니면 어디서든 잘 자라서 인테리어효과가 아주 좋고, 햇빛을 너무 받으면 잎이 노랗게 되거나 자라는데 잎색이 연하게 자랄 수 있다.

     

     

    더피 고사리

     

     

     

    -월동

     

    더피 고사리는 최저온도는 13도이기 때문에 월동이 되지 않는 식물이다.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겨울이 아니어도 찬바람을 맞으면 잎이 떨어질 수 있는 식물이기 때문에, 식물등을 켜도 제일 밑부분이거나, 빛이 많이 받지 않도록 해주어야 하고, 잎색이 너무 옅어질 때는 햇빛의 영향이 아니고 양분이 부족한 경우 생길 수 있는 현상이기 때문에 액체영양제를 주어도 된다. 겨울에는 물을 줄 때 정말 주의해야 하는데 물을 줬다가 저녁에 안 마르면 냉해를 입을 수 도있기 때문에 햇빛이 있을 때 잎에 분무를 하거나, 물을 조금만 주는 것이 좋다.

     

     

     


    3. 물 주기 

     

    더피 고사리는 물을 좋아하고, 습한 환경을 좋아한다. 물은  주 1~2회 이상 주는 것이 좋다.

    고온 다습한 환경에 자라서 습도에 예민하기 때문에 잎에 자주 분무를 해주는 것이 좋고, 종종 분무를 해주면서 공중습도를 올려야 한다.

    내건성이 약한 5~9월에는 물을 충분히 공급하고 수시로 분무와 물을 주어야 잎이 떨어지거나 잎 끝이 갈색으로 변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공기가 너무 건조할 때는 가습기나, 샤워하는 화장실에 두는 것이 좋고, 습한 환경을 좋아하지만 흙이 계속 젖어있어도 과습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통풍을 해주면서 흙을 말려가면서 키워야 한다.

    물을 많이 주지 않고 잘살고 장소도 직사광선 빼고 가리지 않아서 막 키워도 되는 식물이지만 습도와 통풍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잎이 아래쪽으로 휘어있기 때문에 걸이용 화분이나 다리가 있는 받침 위에서 관리하고 플랜테리어 하기 좋다.

    잎이 노랗게 변하는 것은 과습의 문제이다. 통풍을 자주 시켜주고 물을 좋아하고 습한 환경을 좋아한다고 해서 흙을 말리지 않고 통풍이 되지 않는 곳에서 계속 축축한 흙으로 유지가 된다면 뿌리가 물러서 썩을 수 있다.

    흙을 말려가며 잎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


    4. 분갈이

     

    -분갈이

     

    더피 고사리가 화분보다 더 커지면 뿌리가 밑에 엉켜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분갈이를 해야 한다.

    봄에 분갈이하는 것이 제일 좋고, 실내에서 키울 경우에는 겨울 제외하고는 언제든 괜찮다.

    습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마사토 배수층에 약간 깔아도 되고, 상토와 펄라이트에만 배합해서 심어도 분갈이는 잘된다.

     

     

     

    더피 고사리

     

     

    -번식

     

    더피 고사리는 번식력과 생명력이 강해서 어떻게 해든 또 자라는데, 포기나누기를 해서 또 심어주어도 잘 뻗어서 잘 크고, 수경으로도 재배를 많이 한다.

     

     

     

    -더피고사리 와 보스턴고사리 차이

     

    더피고사리는 잎크기가 비슷하고 균일하고 잎크기가 똑같은 크기로 곧게 뻗어나가면서 자란다.

    보스턴 고사리는 잎크기가 크고 작고, 잎이 크면서 얇게 나고 불규칙하게 자란다.

     

    더피 고사리

     

     

    보스턴 고사리

    반응형
    그리드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