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제라늄 키우기(환경,물주기, 관리방법)식물 정보 2023. 3. 7. 10:00반응형
유럽제라늄 키우기
[목차]
1. 유럽제라늄
2. 환경(햇빛.월동)
3. 물 주기
4. 분갈이,번식
POINT
난이도 : 쉬움
물 주기 : 주 2회
햇빛 : 반양지
1.유럽제라늄
꽃말 : 불신
남아프리카에서 원산지인데, 17세기에 유럽으로 진출하여 널리 재배되고 있다.
300개 이상 종이 있고, 수천 종류의 품종이 개발되고 있다.
화이트투로즈의 종류는 초보자도 아주 쉽게 키울 수 있는 난이도이고,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보니 키우기 까다로운 종류도 있다.
유럽제라늄은 잎의 냄새가 좋지 않은 냄새가 나서, 그 냄새는 벌레들이 싫어하는 냄새이다.
제라늄은 병충해가 적은 이유가 그 냄새 때문이라고 한다.
모기가 싫어하는 향이라 모기를 쫓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2. 햇빛.월동
□ 햇빛
거실 창가나 발코니에 해가 잘 드는 공간에서 키우는 것이 좋다.
따뜻한 환경을 좋아하고 온도 21~25도를 유지하고 월동은 불가능하다.
최소 10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습도는 40~70% 정도가 좋다.
잎에도 스프레이를 자주 해주며 건조하지 않게 유지한다.
집에서 온도만 맞아도 사시사철 꽃을 볼 수 있고, 그 핀 꽃이 오랫동안 피어있다.
겨울 보다 더 중요한 계절이 여름인데, 30도 이상으로 올라가는 고온에는 광합성을 하지 못해 잎이 하얗게 변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여름철 직사광선에 노출되었을 경우 잎이 타거나 뿌리에 대미지를 줄 수 있으므로 여름에는 반 그늘에 두는 것이 좋다.
□ 월동
3. 물 주기
봄, 여름, 가을에는 토양 표면이 말랐을 때 충분히 관수하고, 겨울에는 화분에 흙이 거의 말랐을 때 충분히 관수해야 한다.
주 2~3회 정도 물을 주면 좋고, 집 환경에 마다 조금씩 다르니, 햇빛이 좋아서 흙 표면을 확인하면서 물을 주어야 한다.
꽃봉오리가 마르거나 갈색으로 변하면 물이 부족하다는 신호이고, 말라버리기 때문에 더 이상 성장 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꽃봉오리도 체크해 주면서 물을 자주 주며 키워야 한다.
4. 분갈이
□ 분갈이
키우는 것이 어렵지 않고, 번식력이 좋기 때문에 배수가 잘 되는 흙에다가 심고, 밑에 마사토를 깔고 상토와 마사토를 섞어서 분갈이해 준다.
□ 후기
겨울에 꽃이 피었는데 3주 이상 꽃이 펴있었고, 따뜻한 온도 창가자리에만 뒀는데도 꽃봉오리들이 많이 자라나고 올라오고 있다.
삽목에서 흙에 심어도 뿌리를 내려서 여러 개 꽃 화분으로 만들 수 있다.
잎은 손에 만지면 냄새가 많이 나는데, 벌레들이 싫어하는 향이라 그런지 화분에 벌레들도 잘 생기지 않고 유지 중이다.
여러 가지 제라늄 종류가 많아서, 지금 키우는 제라늄은 화이트투로즈로 아주 키우기 쉬운 제라늄이라 많이 섞지도 않고, 물도 자주 주어도 과습 되지 않아서 물도 여러 번 주고 햇빛만 잘 보게 해 준다면 아주 튼튼하고 계속 자라 꽃이 많이 피어있을 것이다.
반응형그리드형'식물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악무(금과옥)키우기 (물주기,분갈이,삽목,월동,관리방법) (25) 2023.03.28 장미허브 키우기(물주기,분갈이,삽목,월동,외목대 관리방법에 대하여) (44) 2023.03.27 피쉬본선인장 키우기 (물주기, 관리방법) (23) 2023.03.03 알로카시아 키우기 (물주기, 월동, 무름병 관리방법) (18) 2023.03.02 오색마삭줄 키우기 (물주기, 월동, 관리방법) (18) 2023.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