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녹비단 키우기(꽃말,햇빛,물주기,월동,분갈이,관리방법)식물 정보 2023. 5. 15. 15:29반응형
녹비단 키우기
[목차]
1. 녹비단
2. 환경(햇빛.월동)
3. 물 주기
4. 분갈이
POINT
난이도 : 쉬움
물 주기 : 주 1회
햇빛 : 간접광
1. 녹비단
꽃말 : 행운
쇠비름과의 다육식물이고, 하와이가 원산지인 식물이다.
잎모양이 녹색 나비 같다고해서 불리는 녹비단이다. 다육이 처럼 도톰한 잎이 매력적인 녹비단이고, 동그란 잎이 대를 중심으로 꽃처럼 피어오르고, 5월~9월사이에 녹비단 에서 피는 노란 꽃을 보면 재물운을 가져다 준다고 한다.
2. 햇빛.월동
-햇빛
녹비단은 간접광을 좋아한다. 베란다나 밝은 창가에 두고 키우는 것이 좋다.
직접광을 받으면 잎이 타거나 녹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직사광을 피해주어야한다. 너무 햇빛을 받지 않으면 새순이 나지 않기 때문에, 적당한 밝은 햇빛과 통풍을 주면서 새순이 많이 날 수 있게 키워보자.
-월동
녹비단은 다육이과이고 더운나라의 원산지이기 때문에 월동은 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베란다에서도 냉해를 입을 수 있으니 최대한 밝은 실내로 들이고, 창가자리에 자리를 잡아 햇빛을 보게 해주어야한다.
3. 물 주기
녹비단은 다육이 과라 물은 적게 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다육과에서는 물을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에, 너무 물을 말려서 건조하게 키우는 것 보다는 물을 주고, 통풍과 햇빛을 적당하게 보게해주면서 키우는 것이 건강하게 키울 수 있다.
물 주기는 잎을 만져보면서 말랑함이 느껴질때 물을 주고, 물을 주고 다시 만져보면 물을 빵아 올려서 짱짱해져 있는 녹비단을 볼 수 있다.
흙이 완전 마르고, 물을 주고 주1회정도가 좋다.
실내가 건조하거나 공기가 건조하면 식물의 상태에 따라 물 횟수를 조절해가면서 주어야 환경에 맞게 키우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물을 자주 주지 않는 식물이기 때문에 잎의 컨디션을 자주 확인해주면서 물을 주어야한다.
장마철에는 습하기 때문에 습기로도 충분하다. 그렇기 때문에 여름에는 훨씬 물주는 양을 줄이고 횟수도 줄어야한다.
4. 분갈이
-분갈이
녹비단은 과습에 주의해야하는 식물이기 때문에, 물빠짐이 잘되게 분갈이를 해주어야한다.
화분 맨밑에 굵은 마사토를 깔아주고, 상토와 펄라이트,마사토를 섞어서 분갈이 해주었다.
분갈이 후 3~4일 후에 물을 주는 것이 좋고, 물빠짐이 잘되고 통풍이 잘되어 과습을 피하게 해주어야하는게 포인트다.
반응형그리드형'식물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몬스테라 아단소니 키우기(꽃말,햇빛,월동,물주기,분갈이,삽목,관리방법) (48) 2023.05.17 립살리스 키우기 (햇빛,꽃말,월동,물주기,분갈이,관리방법) (64) 2023.05.16 로즈마리 키우기(햇빛,물주기,월동,관리방법) (58) 2023.05.14 낮달맞이꽃 키우기(꽃말,월동,햇빛,번식, 관리방법) (54) 2023.05.13 수박페페(페페로미아)키우기 (햇빛,꽃말,월동,물주기,관리방법) (42) 2023.05.12